홈으로
제1회 산악구조경진대회
  • 등록일2008-05-31
  • 작성자양산산림항공관리소 / 양산관리소
  • 조회882


제1회 산악구조 경진대회 개최


- 산림항공관리본부 산악구조대 구조능력 평가 -







산림항공관리본부(본부장 조건호)는 산악사고에 만전을 기하고 신속한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하여 산하 7개 항공관리소 산악구조대의 응급처치능력과 까모프헬기 호이스트를 이용한 인명구조에 대하여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이번 산악구조 경진대회는 6월 4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53사단내에서 산림항공관리본부를 포함한 7개 항공관리소 8개팀 100여명과 까모프헬기 8대가 참가하게 되며 산림청과 부산시, 경상남도 등 유관기관에서 참관한 가운데 그 동안 쌓아온 기량을 맘껏 펼치게 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헬기레펠, 호이스트 인명구조, 응급처치(자동제세동기)능력을 종합평가하여 채점하게 되며 최우수팀에게는 트로피와 상금을 수여하게 된다.







주5일제 근무와 등산문화의 저변확대로 산과 계곡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산악사고 역시 급증하고 있어 산림청에서는 산림항공기를 이용한 산악구조 관련 법률을 제정하여 구조임무를 수행토록 하고 있으며 산림항공관리본부는 2004년부터 산림내에서 발생한 각종 응급환자 및 조난자에 대하여 총84건의 구조 활동을 하였으며 각종 구조장비 및 구급장비를 확충하고 응급구조사 양성을 위해 공중진화대원들을 군의학교에 위탁하여 응급구조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