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산림청, 씨스노클 시연회 개최
  • 등록일2009-10-26
  • 작성자강릉산림항공관리소 / 강릉산림항공관리소
  • 조회689


산림청(청장:정광수)은 오늘 오전10시경 강원 삼척 맹방해변에서 바닷물을 이용한 산불진화 시연회를 개최했다.







삼척 근덕면 맹방해변에서 정철호 강원도 산림정책관, 홍인표 삼척시 경제건설국장, 조건호 산림항공관리본부장, 김현식 동부지방산림청장, 산림청 산불방지과 박원희 서기관, 국립산림과학원 구교상 산림방재연구사 등 각 시․군 산불관계자가 대거 참석했다.







시연회는 강릉산림항공관리소(소장:방봉길) 대형헬기(KA-32T) 밤비바켓과 초대형헬기(S64-E)의 씨스노클(Sea Snorkel) 담수 시연이 근처 해안지역 섬에 바닷물을 투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씨스노클은 초대형헬기(S-64E) 제작사인 미국 에릭슨社에서 제작한 장치로써 바닷물에 스노클(붐)을 내려 입수시킨 상태로 시속 75㎞/h로 비행하면서 발생하는 램(Ram) 효과를 이용해 35초안에 8천 리터의 바닷물을 담수하기 위한 시스템이며, 회전축을 사용하여 좌우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닷물 담수 시 조종사가 꼭 직진비행만을 해야 하는 어려움을 해소했으며, 옆면에 부착된 2천 파운드 용량의 유압 윈치(Winch)를 사용해 붐을 작동시킨다.







이번 시연회를 통해 씨스노클의 효과와 필요성이 검증되면 추가 장착․운용할 방침이라고 산림청 관계자는 전했다. 끝.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