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봄철 산불예방캠페인 실시
  • 등록일2010-03-19
  • 작성자익산산림항공관리소 / 익산산림항공관리소
  • 조회536


산림청, 봄철 산불예방캠페인 펼쳐


ꡒ산불예방 국민 모두의 관심과 실천이 중요.ꡓ







봄철 산불방지 대국민홍보를 위해 산을 찾은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캠페인을 펼쳤다.







산림청 익산산림항공관리소(소장 최근화)와 정읍국유림관리소(소장 김백수)는ꡒ봄철 산행을 즐기려는 등산객의 증가로 산불발생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3월19일(금) 오전 11시~14시까지 총 83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부안 내소사에서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ꡓ고 밝혔다.







오늘 실시한 봄철 산불예방캠페인은 산불발생위험이 가장 높은 시기인 3월~4월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익산산림항공관리소, 정읍국유림관리소, 변산반도국립공원관리소, 내소사, 숲 사랑운동 서부지부 연합회 등 총 83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부안 내소사를 찾은 탐방객 300여명을 대상으로 산불예방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홍보하고, 입산자 화기물 휴대금지 등 탐방객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100만인서명운동도 펼쳤다.


또한 내소사를 찾은 등산객들에게 산불예방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해 중형헬기(AS350)를 이용 산불예방 공중계도방송을 실시했다.







산림청 익산산림항공관리소 산불담당자는 “봄철에 발생하는 산불의 40%는 산을 찾는 등산객을 포함한 입산자들의 부주의로 발생한다.ꡓ고 말하면서 “산을 찾는 등산객들이 산불예방활동에 적극동참 할 수 있도록 대국민 산불예방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ꡓ고 말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